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신중년 퇴직자 또는 퇴직 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농기계 활용 교육’ 참가자를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업기계 기초 기술, 농업기계 정비 실습교육, 농기계정비기능사 과정, 굴삭기·지게차 등 3톤 미만 조종사 면허과정 등 4단계로 나눠 총 26회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신중년(50~60대 농업인·시민)은 농업기술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kbangju@korea.kr)접수하면 된다. 접수자 중 20명을 선정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육생 중 일부를 평가를 거쳐 현장인턴으로 채용하며 농기계 정비·점검, 농기계 교육 보조 강사 등 현장지원 업무를 맡을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 등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wangju.go.kr/agri)의 교육마당-교육안내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고,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농기계팀(광주시 광산구 평동로 639-22)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kbangju@korea.kr) 접수하면 된다.
양희열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 퇴직을 앞두거나 퇴직한 신중년이 인생 후반을 시작하는데 이번 교육과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