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서삼석, 유권자총연맹 '국감 최우수 의원'…2년 연속
  • 호남매일
  • 등록 2021-03-22 00:00:00
기사수정
  • 국회 농해수위 여야 의원 중 유일하게 수상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은 19일 ㈔한국유권자총연맹 주최 '제13회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및 의정활동 우수 지자체장 대상' 시상식에서 '2020년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민주당 간사인 서 의원은 2년 연속 한국유권자총연맹 선정 국정감사 최우수 의원상을 받았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여야 의원들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한국유권자총연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법인으로 매년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수상자는 시민사회단체의 추천을 받아 1차 후보를 선정하고 이어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의정평가단의 심사를 거친다.


서 의원은 코로나19 시대에 식량자급이 국가안보 차원의 핵심과제로 제기되는 상황에서 각 기관의 대응상황 점검 및 정책 대안 제시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 의원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식량자급 목표 미달성 ▲식량작물의 생산기반인 농지현황 미파악 ▲식량자급 관련 R&D 성과 저조 ▲수산물 자급률 감소 문제 ▲포스트코로나 수산업 피해 최소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 ▲불법인공어초 조성 문제 등 농·어업에 대해 질의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서 의원은 "앞으로도 항상 낮고 겸손한 자세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들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