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성 서삼초 '내 꿈 심고 나무 심고'
  • 호남매일
  • 등록 2021-04-02 00:00:00
기사수정
  • 축령산 식목일 행사 참석…환경 소중함 일깨우는 시간



서삼초등학교(교장 김현 )는 1일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편백꿈마을학교’ 식목일 행사에 참석했다. 미래의 꿈나무인 서삼초 학생들이 축령산에 모여 지역사회의 관심과 성원속에서 나무를 심고, 가꾸며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이 됐다.




‘내 꿈 심고, 나무 심고’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식목일 행사는 축령산 치유농원에서 출발해 편백 숲 등반길에 있는 가로수 보수작업 및 나무심기활동으로 이뤄졌다. 아이들은 1인 1나무 심기와 동시에 준비한 꿈 팻말을 함께 달고, 자신의 나무 앞에서 ‘미래의 나에게 쓴 꿈 편지’를 낭독했다. 미래의 꿈과 함께 나무를 심으며 소중한 자신의 꿈과 나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정성을 다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교육도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김선아 학생은 “예전에 심은 나무가 제 키보다 더 크게 성장한 것을 보니 정말 뿌듯하고, 이 나무가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라 숲이 우거질 수 있도록 자연을 아끼고 보호해야겠다”고 말했다.



김현주 교장은 “이번 행사는 국제인증 숲배움터 프로그램으로 마을학교가 주체가 되어 진행하며 학생들이 꿈을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아 더욱 뜻깊었다. 학생들이 꿈과 함께 1인 1나무 심기를 하며 고향을 사랑하고 자연을 보호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장성=백종옥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