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동일미래과학고 ‘직업을 만나는 날’ 운영
  • 호남매일
  • 등록 2021-05-27 00:00:00
기사수정
  • 2021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일환 뷰티업계 임직원 특강 및 실습



동일미래과학고가 24~26일 2021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CEO특강 ‘직업을 만나는 날’을 운영했다.



26일 동일미래과학고에 따르면 ‘직업을 만나는 날’은 취업 분위기 조성 및 학생들의 도전의식 고취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리차드, 틴헤어, 키웰, 씨에이치오피헤어 등 네 곳의 뷰티업계 임직원의 특강,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특강은 ▲24일 ㈜리차드 유승주 대표이사의 ‘4차 산업 시대의 뷰티의 역할‘ ▲25일 틴헤어 류지호 인사팀장의 ’기업의 가치와 같이‘ ▲25일 키웰 조융희 차장의 ‘기업체 정보 제공 및 채용 인재상 안내’ ▲26일 씨에이치오피헤어 최중혁 전무의 ‘업계 트렌드 및 활동방향과 취업정보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은 지난 25일 동일미래과학고 졸업생이기도 한 틴헤어 김하늘 파트너로부터 기업탐방, 고객응대 관리방법, PR노화우를 배울 수 있었다. 2021년 트렌드에 맞춘 남녀 헤어스타일링 실습을 하며 현장 경험을 쌓았다. 학생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느껴왔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틴헤어 류지호 인사팀장은 “이번 ‘직업을 만나는 날’을 통해 학생들과 기업 운영의 가치관과 성장기, 노하우, 교육시스템, 특화코칭에 대해 알아봤다”며 “기업체 정보 전달의 일방적 소통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과 진솔한 대화를 주고받으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일미래과학고 강보라 교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업이 어려운 상황인데 ‘직업을 만나는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취업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