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중 학생회가 12~14일 사흘 동안 ‘바른 일신인 운동’의 일환으로 ‘일신 마켓’을 운영했다.
14일 일신중에 따르면 학생회가 기획한 ‘바른 일신인 운동’은 학생들이 칭찬 쿠폰인 ‘일신 달러’를 모아 ‘일신 마켓’을 이용할 수 있는 행사다. ‘일신 마켓’은 학년별 이용 일자를 달리해 점심시간 및 방과 후 시간에 운영했다.
학생회는 ‘일신 마켓’ 운영을 위해 지난 6월1~30일 ‘일신 달러’를 제작해 교사들에게 제공했다. 교사들은 칭찬 받을 만한 행동 또는 모범을 보인 학생들에게 ‘일신 달러’를 나눠줬다. 학생들은 ‘일신 마켓’을 방문해 보유한 ‘일신 달러’ 만큼 원하는 간식류를 구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일신중은 오는 19일 여름 방학식에서 ‘일신 달러’ 보유 순으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2021학년도 일신중 학생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행복한 학생자치를 위해 ▲‘일신 마켓’ 운영 ▲학생 휴게 공간 조성 ▲바른 교복 입기 캠페인 실시 ▲우산 대여 ▲학생회 방송 활성화 ▲E-스포츠대회 추진 등의 공약사업을 내걸었다.
일신중 3학년 문지원 학생회장은 “행복한 학교 문화 창출을 위해 학생회 주관으로 지난 4~5월 바른 교복 입기 캠페인과 학급 사진찍기, 학교 힐링공간 조성, 점심시간 탁구채 대여를 포함한 여러 활동을 했다”며 “추후 ‘일신 쇼타임’, ‘E-스포츠대회’, 2학기 ‘일신 마켓’을 운영해 서로 존중하고 행복한 일신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일신중
/김도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