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 순회기간제 교사 역량 강화 연수’
  • 호남매일
  • 등록 2021-08-23 00:00:00
기사수정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9일 본관 3층 학교컨설팅지원센터에서 ‘2021 초등 순회기간제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22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교사로서 갖춰야 할 교수-학습지도 및 생활지도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소속 초등 순회기간제 교사 24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했다.



연수에 앞서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짧은 기간 동안 학급 담임교사 역할을 수행하는 순회 교사들의 어려움에 대한 사전조사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마음이 통하는 학생상담’과 ‘쉽고 재미있는 체육 활동’을 이번 연수 주제로 결정했다. 역량 강화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 중심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강의 시간이 더 길었으면 할 정도로 유익하고 즐거웠다”며 “실제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기 쉬운 내용으로 연수가 진행됐고, 2학기 학교 파견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 오주봉 과장은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선생님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