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더 공감하고, 더 보듬고, 더 어울리는, 더공감 생활교육'을 통해 평화로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27일과 29일 목포옥암초, 목포옥암중, 목포영화중,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의 등교맞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등교맞이 캠페인은 9월부터 시작하여 10월까지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학생, 교직원, 녹색어머니회, 교육지원청, 목포경찰서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학교가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인식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아침 등교맞이에 참여한 학생은 “친구들, 동생들을 등굣길에 맞이하며 캠페인을 하니 뿌듯하고, 친구들과 웃으며 인사하니 기분도 좋고, 학교가 더 즐거워질 것 같다”며 행복한 웃음을 보였다.
김갑수 교육장은 “학생들을 비롯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등교맞이를 하며 타인에 대한 존중과 소통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함으로써 학교가 학생들에게 편안하고 평화로운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다”며 평화로운 학교 문화를 조성에 함께 참여해 준 학생들과 교육공동체에 감사를 드리며 격려했다.
나용균 학교지원센터장은 “등교맞이와 함께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평화교실 과 학생 중심의 회복적 생활교육, 학생자치 활성화 지원 등 「더공감 생활교육」실천을 위해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목포=박정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