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서진여고, 교실형 진로 박람회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1-09-30 00:00:00
기사수정
  • 진학·진로에 대한 폭넓은 시야 형성 기회 제공



서진여고가 최근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실형 진로 박람회를 개최했다.



29일 서진여고에 따르면 진로박람회는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돕고, 진학·진로에 대한 폭넓은 시야 형성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각 교실에서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로박람회가 진행됐다.



진로박람회는 ▲3D프린팅 전문가 ▲응급구조사 ▲반려견 훈련사 ▲웹툰·일러스트 작가 ▲네일아티스트 ▲헤어디자이너 ▲보컬트레이너 ▲미니어처제작자 ▲조향사 ▲쇼콜라티에 ▲특수분장사 ▲앙금플라워 ▲가상증강현실전문가 ▲파티시에 ▲플로리스트 등 15개 진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이 중 4개 프로그램을 선택해 체험에 참여할 수 있었다. 학생들은 분야별 전문 직업인들과 소통하며 직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미래의 꿈과 진로를 계획하며 한 발짝 꿈을 향해 다가갈 수 있었다.



서진여고 시각디자인과 3학년 양수연 학생은 “특수분장사·네일아티스트 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던 유익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서진여고 고민수 교장은 “이번 진로 박람회를 통해 학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며 “학생들은 이번 진로탐색 경험을 통해 미래 직업 세계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