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최근 ‘2021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
5일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의장단 선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했고,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치러졌다. 의장단 후보들은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 참석해 소견 발표 및 투·개표 과정을 참관하는 등 선거의 공정성을 높였다. 후보자들의 소견 발표는 실시간 온라인으로 중계됐고, 투표 종료 후 개표 결과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했다.
선거 결과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으로 하백초 6학년 김평안 학생, 부의장으로 광주서산초 6학년 정선우 학생과 일신초 6학년 손지한 학생이 각각 선출됐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의장단에게 당선증을 수여하고 학생 의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오프라인 참여자들은 함께 화이팅을 외치며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등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랬다.
하백초 6학년 김평안 학생은 “성실한 자세로 학생 의원들이 제안하는 안건을 자세히 듣고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의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원으로서 하고 싶은 일, 추진하고 싶은 일을 찾아 의회에 제안하고, 구성원 모두가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길 바란다”며 “각 학교는 학생의회에서 의결된 사항을 잘 실천해 동부초등학생의회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도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