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중앙초 ‘2021 공간혁신 프로젝트 교실 개소식’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1-10-07 00:00:00
기사수정



광주중앙초가 지난 5일 2021년 공간혁신 프로젝트 교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6일 광주중앙초에 따르면 개소식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교육청 및 프로젝트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새로운 교실의 개소를 알리는 현판식, 2020학년도부터 ‘모여라 상상의 숲’을 주제로 학교 공간 문제 해결을 위한 디자인 씽킹 과정을 돌아볼 수 있는 영상 시청, 교실 체험 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실 곳곳에 ‘질서를 지키는 교실’, ‘새로운 꿈의 교실’ 등 개소식 축하 및 바람을 적은 문구를 게시하는 등 학생 중심 행사로 실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전에 계획했던 프로젝트 진행에 차질이 있었고, 100년이 넘은 광주중앙초 건물의 안전 진단 결과가 늦어져 공사가 지연되는 등 프로젝트를 마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전교생 32명의 작은 학교의 가족적인 특성을 살려 여러 학년이 함께 생각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수요자 맞춤 학교 공간으로 구성할 수 있었다. 더 나아가 학교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해 문제를 해결해 보는 민주주의 교육의 실천의 장이 됐다.



광주중앙초 한 학생은 “우리가 생각하고 함께 계획한 교실이 만들어지니 정말 신기하다”며 “즐겁게 놀면서 공부할 수 있는 교실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