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1 지·세·움 학부모교육’ 운영
  • 호남매일
  • 등록 2021-10-13 00:00:00
기사수정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7일~11월25일 지·세·움 강당에서 ‘2021년 지·세·움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12일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학부모교육은 관내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해당 기간 중 학부모 20명씩 총 10회에 걸쳐 분산 운영키로 했다.



학부모교육은 ▲학교폭력 이해 및 예방 강의 ▲부모 힐링 ‘푸드테라피’ ▲원예치료를 통한 부모 양육 스트레스 해소 ▲목공 창작을 통한 양육 효능감 향상 ▲자녀와 부모를 위한 맞춤 선물 제작 ▲자녀 알기-나 알기 및 자녀와의 의사소통 관련 미술치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와 부모 모두가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 처해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이번 학부모교육을 마련했다. 학부모들의 심신 안정, 스트레스 해소, 양육 효능감 향상 등이 학생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도와 현재 자녀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이성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안 및 예방책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일 첫 교육에 참석한 각화초 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은 학교폭력 발생 시 구체적인 부모의 역할을 살펴볼 수 있어 유익했다”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현대사회에서 지친 학부모들이 ‘2021 지·세·움 학부모교육’을 통해 에너지를 얻길 바란다”며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