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윤혜영 광산구의원 '풀뿌리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호남매일
  • 등록 2021-10-18 00:00:00
기사수정



윤혜영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 우산동 월곡1·2동 운남동)이 최근 사단법인 지방자치발전소가 주최한 2021 풀뿌리 의정대상에서 복지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1 풀뿌리 의정대상은 전국 광역 및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난 3년간 복지 입법 협치 혁신 환경 분야별 의정활동 성과를 심사해 선정하는 상으로, 총 63명의 의원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윤혜영 의원은 무장애도시 광산 실현을 위한 의원 연구단체 활동과 장애인, 노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과 보행권을 보장하는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했다.



광산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광산형 무장애도시 의원연구모임'의 대표 의원을 맡아 무장애광산 선언 및 5개구 최초로 무장애도시 광산 결의대회 및 캠페인을 추진했고, 광주시의회 무장애 연구의원 활동 등 무장애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 의원은 올해 3월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약자를 위한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고, 조례 발의에 앞서 간담회를 개최해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윤혜영 광산구의원은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드린다"며 "관광약자에 대한 인식개선을 동반하는 무장애 관광 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