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은 공·사립유치원 아빠와 자녀 40팀 80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ZOOM을 활용한 실시간 ‘2021 온오프라인 광양 아버지아카데미’ 연수를 11월 6일까지 총 4회 개최한다.
실시간 비대면 연수 3회차는 ▲아빠와 함께하는 달빛 요리활동 ▲아빠 행복리셋 ▲감성톡톡 음악놀이가 이뤄지며, 마지막 4회차 특별한 수료식은 아빠와 함께하는 마을학교 체험연수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번 1차 아빠와 함께하는 달빛 요리활동 연수는 지난 14일 ▲우리 가족을 소개해요 ▲광양의 특산물인 밤을 활용한 밤 타르트&초콜릿 퐁듀 요리활동 ▲아빠와 자녀가 만든 요리 소개 및 연수 소감 나누기로 진행됐다.
엔젤유치원 아버지는 “ZOOM 연수는 충분한 사전연수 덕분에 부담이 없었으며, 자녀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요리활동이 끝난 후에도 대화가 지속되면서, 아이들과 자주 시간을 가져야겠다”며 “의미 있는 연수를 추진해 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연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종혁 광양교육장은 “바쁜 직장 생활이지만 자녀의 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아버님들 열정 덕분에 가족이 함께 행복해지는 시간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아버지 학부모님들도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연수의 기회를 확대하고, 유치원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양=조순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