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산구, 30회 구민의날 수상자 6명 선정
  • 호남매일
  • 등록 2021-10-25 00:00:00
기사수정

광주 광산구는 '제30회 광산구민상'의 6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 다음달 구민의 날 행사에서 표창한다고 24일 밝혔다. 수상자는 (사진 왼쪽부터) 신조야 고려인마을종합지원센터 센터장, 오성중 송정1동 주민자치위원장, 오창록 예륜협동조합 대표, 故(고) 김종복 어룡신협 이사장(추서), 조태화 광산구 파크골프협회 회장, 안희영 그린리더협의체 회장. (사진=광주 광산구 제공) 2021.10.24.



광주 광산구는 '제30회 광산구민상'의 6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 다음달 구민의 날 행사에서 표창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민상은 ▲효·나눔복지 ▲자치공동체 ▲문화예술교육 ▲지역경제 ▲생활체육 ▲친환경 등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효·나눔복지 부문 수상자인 신조야 고려인마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국내 이주 고려인 동포의 정착을 20여 년간 지원하며 전국 유일의 자생 고려인 마을 형성에 공헌했다.



자치공동체 부문 수상자엔 오성중 송정1동 주민자치위원장이 뽑혔다. 오 위원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마을 조성 사업인 '3안(安) 마을 만들기' 등 주민참여 사업 확산에 앞장섰다.



문화예술교육 부문의 오창록 예륜협동조합 대표는 '2020 공공미술프로젝트-우리동네 미술'과 '광산아트마켓'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 운영으로 지역민 문화 향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경제 부문엔 고 김종복 어룡신협 이사장이 추서됐다. 고 김 이사장은 저신용·저소득 자영업자를 돕기 위한 '소상공인 무담보 1% 희망대출' 추진에 힘을 보태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경제 위기 극복에 헌신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생활체육 부문 수상자인 조태화 광산구 파크골프협회 회장은 '서봉지구 파크골프장' 조성과 홍보에 힘썼다.



친환경 부문의 안희영 그린리더협의체 회장은 에너지 절약, 저탄소 실천 생활을 위한 다양한 홍보·캠페인 등을 기획하고 에너지·온실가스 절감 컨설팅에 나선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제30회 광산구민상 시상식은 다음달 중 개최 예정인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열린다.



/이동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