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천교육청, 혁신교육지구 공유회 성료
  • 호남매일
  • 등록 2021-11-10 00:00:00
기사수정



순천교육지원청은 순천시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와 함께하는 2021. 순천혁신교육지구 공유회를 성황리에 끝마쳤다.



2021. 순천혁신교육지구 공유회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박람회 제2전시장에서 '순천혁신학교 소식 나눔', '농산어촌유학과 순천마을이 만나다', '학생자치와 이수카페',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순천혁신교육지구'라는 제목으로 4개의 학교관련 부스와 '청소년이 상상하는 재미난 순천', '순천마을교육과정을 만나다', '기후위기 생태교육', '아랫장클라스'라는 제목으로 4개의 마을교육공동체 부스를 운영해 순천의 혁신적인 교육내용을 홍보했다.



학생자치의 대표적 활동으로 이수카페에 참여한 중학생 한명은 “부스 운영에 참여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수중학교의 좋은 이미지를 알릴 수 있어서 좋았고, 학생들이 낸 의견이 실현되어 이렇게 부스 운영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순천학부모연합회 조춘식 회장은 “정말 의미 있는 일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코로나 시기에도 학부모회 1년간의 활동을 달력으로 발간하여 홍보하게 되니 더 활발하게 활동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과 함께 뿌듯함을 느낀다”며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부스운영을 위해 교육지원청 관계자 뿐 아니라 학교선생님, 순천학부모회, 이수중학교 학생들까지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순천교육공동체의 진정한 협력의 모습이 더욱더 빛이 나는 순천혁신교육지구 공유회가 되었다.”며 참여한 한 사람 한 사람의 손을 잡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협력과 자치로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앞으로 순천혁신교육지구의 성장을 도모하고 교육공동체간의 건강한 관계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순천=조순익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