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천시체육회 민선초대 이상대 회장 취임식·체육인의 날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1-12-13 00:00:00
기사수정
  • 체육인상 족구협회 신홍식 회장 수상 등 다수 포상

이상대 회장(왼쪽), 올해의 체육인상 신홍식 회장. /순천시체육회 제공



코로나19 감염병 바이러스 악화로 2년여 취임식을 미뤄 왔던 이상대 순천시체육회 민선 초대회장 취임식 및 2021년 체육인의 날 행사가 지난 11일 순천 팔마실내체육관에서 약식으로 개최됐다.



이날 오후 열린 행사에는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을 비롯한 22개시군체육회장, 소병철 국회의원, 허석 순천시장, 허유인 순천시의회의장, 이용덕 순천교육지원청장, 신택호순천YMCA이사장, 홍경수순천예총회장, 안운봉 순천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시.도의원, 순천시체육회 이사진, 체육발전위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힘든 시기에도 다행스럽게 많은 준비 끝에 24개 읍.면.동체육회를 출범하고 제1회 읍.면.동체육대회를 개최했고 그 과정속에서 시민들의 뜨거운 함성과 열정을 보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체육분야는 풀어야할 과업들이 산재해 있다. 가장먼저 나서서 해결해야 할 숙제는 체육예산의 자율성과 독립성이다"며 “선진 체육행정의 첫걸음은 예산을 확보해 독립적 운영체제로 전환되어야 하며 이를 기반으로 체육관계자 체육행정인 산하 종목단체 등의 처우개선등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정진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혓다.



또한, 이상대 체육회장은 또 “2022년 제61회 전남 도민체육대회가 21년 만에 순천에서 개최된다”며 “종합우승을 목표로 촘촘하고 완벽한 준비를 하겠다”고 약속 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2년이나 늦은 취임식을 갖게된 이상대 민선 초대 순천시체육회장 취임식을 축하한다”면서 “문화 강국, 스포츠 강국이 강대국의 상징이듯 우리 순천도 문화가 강한 도시, 스포츠가 강한 도시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소병철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기업인으로 성공하신 분이 다시 지역 체육인과 시민들을 위해 헌신하시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면서 “화합하고 단합하는 스포츠 페어플레이 정신을 우리 실생활에서 실천하자”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 이어 열린 체육인의 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순천체육발전에 공헌도 높은 분들을 위한 포상의 자리도 있었다.



올해의 ▲체육인상은 순천시족구협회 신홍식 회장 ▲국회의원상은 체육발전위원회 김선임 회장, 순천시장상은 이정두 승주읍체욱회장, 이주행 서면체육회장, 왕조1동 체육회 정택문 사무국장, 소프트테니스회 이인철 회장 등 다수 ▲체육회장상은 순천시축구협회 이홍탁 회장, 순천시유도협회 박병수 회장 등 많은 분들이 체육발전을 위한 노고에 포상을 받았다.



/순천=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