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프로축구 수원삼성, '베팅 정보글 논란' 분석관 계약해지
  • 호남매일
  • 등록 2023-05-12 00:00:00
기사수정
  • "김태륭 분석관이 사퇴 의사…구단이 수용키로"


프로축구 K리그1 수원 삼성이 베팅 정보글 논란에 휘말린 전력분석관과의 계약을 해지했다.


수원 구단은 11일 \"김태륭 분석관과 상호 합의하에 계약 해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분석관은 최근 모 축구정보사이트에 본인 명의로 된 정보가 게재된 것에 책임을 느끼고 감독과 구단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사퇴 의사를 밝혀왔고, 구단은 수용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김병수 신임 감독이 새 코치진을 꾸리면서 합류한 김 분석관은 최근 베팅 정보 사이트에 자신의 얼굴과 이름을 걸고 예측 서비스를 제공한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됐다.


특히 김 감독의 수원 사령탑 데뷔전이 열린 10일에는 해당 사이트에 \"\'병수볼\'(김병수 감독의 별명)은 제가 잘 아는 축구입니다. 결장 정보까지 올킬을 자신합니다\"라고 적힌 글이 구매자들 사이에 퍼지면서 파문을 불러왔다.


수원 구단은 김 분석관이 해당 업체와 일한 적은 있으나 2016년을 끝으로 그만뒀고, 이후 업체에서 김 분석관의 이름을 도용했다고 반박했다.


하지만 김 분석관이 \'고문료\'라는 명목으로 금전적 보상을 받아왔다는 해당 업계 관계자들의 증언이 이어지자 하루 만에 수원 구단과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수원 구단은 \"앞으로 스태프 선임에 앞서 보다 면밀한 검증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