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양교육청, 초등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 위한 연수 실시
  • 호남매일
  • 등록 2024-07-01 00:00:00
기사수정
  • 광양형 학교자율시간 운영 방법과 사례 나눔


광양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 교감, 교육과정 담당 교사 등 약 70명을 대상으로 ‘초등 학교자율시간(활동/과목) 편성·운영을 위한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부터 3~4학년에 적용되는 초등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 지침을 안내하고, 지역과 학교의 특색을 담은 학교자율시간 내실있는 운영을 위한 협력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는 2022 개정교육과정 연구학교 연구부장을 맡아 2022 개정교육과정 안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광양중동초 고락동 선생님을 초청해 △2022 개정교육과정 초등 학교자율시간에 대한 이해 △학교자율시간 설계·운영 방법 △2022 개정교육과정 연구학교 학교자율시간 운영 사례 나눔 및 질의응답 등의 풍성한 연수 내용으로 참석한 교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광양서초 J교사는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 지침에 대한 명쾌한 이해와 운영 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과 실행 역량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광양교육청 이계준 교육장은 “지역과 학교의 특색을 살린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이 실현되도록 학교 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