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제16회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 종합대상 수상
  • 오종성 기자
  • 등록 2025-11-03 09:29:41
기사수정
  • -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나눔과 상생의 복지 공동체 실현 인정받아


강진군이 광남일보에서 주최한 2025년 제16회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에서 종합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광주‧전남 사회공헌대축전은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단체·기업을 발굴·시상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강진군은 주민 참여형 복지정책과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강진군은 ▲이웃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가는 ‘희망나눔사업’ ▲최고의 자원봉사자 육성을 위한 ‘자원봉사대학’ 운영 ▲따뜻하고 아늑한 보금자리 ‘사랑의 집짓기’ 추진 등 다양한 정책과 활동을 통해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복지 실현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수상은 행정의 노력만으로 이룰 수 없는 군민 모두가 함께 만든 값진 결과로, 나눔과 봉사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라면서 “앞으로도 나눔과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 내 복지 네트워크를 더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모델을 확립하여, 따뜻한 복지 1번지 강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전남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