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콘텐츠를 품은 순천 남문터 광장, 설맞이 행사 개최
  • 이창민 기자
  • 등록 2026-02-11 22:42:51
기사수정
  • – 전통놀이부터 만들기 체험까지, '설날, 들썩이는 광장'

남문터 광장 설맞이 행사 / 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설 연휴를 맞아 ‘설날, 들썩이는 광장!’ 행사를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놀이 체험을 비롯한 에어스포츠, 서커스, 풍선아트쇼, 저글링&마술쇼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15일과 17일에는 설날 합창제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두쫀쿠 만들기, 비즈팔찌 만들기, 종이 스퀴시 만들기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함께 떡볶이·어묵탕 등 먹거리 부스도 마련된다.

남문터 광장은 지난해 12월 새롭게 리모델링된 이후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겨울놀이’를 주제로 눈싸움, 롤러 썰매, 에어스포츠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총 3회 진행했으며, 1,000여 명이 넘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참여해 남문터 광장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방형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한 남문터 광장은 도심 속 콘텐츠 문화 놀이터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순천시는 시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문화와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설맞이 행사 이후에도 매월 계절별 특색을 살린 다양한 주제의 문화·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원도심 활성화와 시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1월 프로그램 운영 결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새로운 광장 문화에 대한 기대를 보여줬다”며, “설맞이 행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남문터 광장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