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시민의 목소리로 더 친절하게” 2026년 고객만족도 평가 실시
  • 이창민 기자
  • 등록 2026-02-20 20:48:14
기사수정
  • - 상·하반기 모바일·전화 설문 병행

여수시청사 / 여수시 제공


여수시가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2026년 시민중심 고객만족도 평가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월부터 12월까지 상·하반기로 나눠 실시되며, 63개 인·허가 및 민원부서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의 신뢰도와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리서치 전문기관에 위탁해 운영할 예정이다.

 

평가 방식은 민원을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1차 모바일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미응답자에 한해 2차 전문기관 전화 조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평가 항목은 ▲품위·친절성 ▲책임·성실성 ▲신속·정확성 ▲공정성 등 4개 분야이며 10단계 척도로 세밀하게 측정한다. 

 

시는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모바일 설문 참여자 중 일부에게 소정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직원을 선발해 시장 표창 등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자발적인 서비스 개선과 사기 진작을 도모할 방침이다. 

 

도출된 결과는 전 부서에 공유해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교육 및 인사 등 정책 자료에도 반영해 행정서비스의 수준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소중한 목소리를 가감 없이 청취하여 행정의 부족한 점을 개선하고 시민이 신뢰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