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시의회 개원 30주년 비전 선포식
  • 호남매일
  • 등록 2021-07-08 00:00:00
기사수정

7일 오후 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광주광역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에 이용섭 시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의회는 7일 오후 시의회에서 의회 개원 30주년을 시민과 함께 자축하고 새로운 지방자치시대를 열기 위한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현직 시의원과 여러 기관대표, 시민사회단체, 시민대표 등으로 참석범위를 최소화하는 대신 시의회 유튜브와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행사를 송출함으로써 비대면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의회 개원 30주년 경과보고, 김용집 의장의 기념사와 기관단체 대표들의 축사, 의정발전 유공자 표창, 시민들이 의회에 바라는 미래상이 담긴 기념영상 상영, 시민이 주인 되는 선진의회 실현을 다짐하는 비전선포 등 순으로 이뤄졌다.


비전선언문을 통해 광주시의회가 지역 민주주의를 선도하는 최일선의 일꾼으로서 ‘시민에게 주권을’, ‘시민에게 행복을’, ‘시민과 함께 미래로’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진정한 민의의 대변과 성숙한 민주주의 구현을 위해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의 삶을 변화시킨 의원발의 대표조례 20선과 30년 의정활동 역사가 담긴 사진들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특별전시회도 함께 마련됐다.


김용집 의장은 “지나온 30년의 자치의정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에게 주권을 돌려주는 민주주의의 기본에 충실한 의회, 시민의 행복을 싹틔우는 의회, 시민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선진의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시의회는 지난 1986년 광주가 직할시로 승격되어 광역자치단체 지위를 얻은 후 5년 만인 1991년에 제1대 직할시 의원 선거를 통해 23명 의원을 선출하고 같은 해 7월 8일 개원하였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