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시-동강대, 라이즈(RISE)사업 현장 공유
  • 조일상 기자
  • 등록 2025-10-17 14:58:04
기사수정
  • - AI·디지털 전환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 성과 점검
  • - 대학·산업·지역사회 연계로 청년 정주 기반 강화


광주광역시는 라이즈(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수행 대학인 동강대학교 라이즈사업단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광주형 인재양성 및 기업 지원 중심의 라이즈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대학 현장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동강대학교에서 수행 중인 ▲광주형 로컬커스터마이징 청년 혁신 인재양성 ▲광주 창업밸리 스타트업 ▲광주 통합돌봄 허브대학 ▲대학-지역사회 자원 공유 커뮤니버시티 등 주요 과제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동강대학교는 ‘인공지능·디지털전환(AI·DX) 기반 현장 실무형 전문직업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지역 산업 수요에 맞춘 신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광주 라이즈(RISE) 사업의 16개 단위과제 중 11개 단위과제를 수행하며, 지역 산업 구조에 부합하는 인공지능(AI) 융합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미래자동차과, 인공지능(AI)융합드론과, 인공지능(AI)융합기계공학과, 인공지능(AI)융합전기과 등을 신설·개편했으며, 산업현장 투입이 가능한 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학생들은 ▲인공지능(AI)기초 ▲인공지능(AI)코딩 ▲챗 지피티(ChatGPT) 실습 ▲인공지능(AI)연계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 교과를 배우며,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기업 현장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있다.


또 현장 미러형 실습실과 스마트 강의실, 산업체 수요 기반 기자재 확충,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운영 등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와 지역 정착률 향상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김기숙 교육청년국장은 “동강대학교가 전문대학의 강점을 살려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라며 “광주 라이즈사업을 통해 대학과 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혁신 구조를 확립해 청년이 지역에서 일하고 정착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광주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