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전) 광주광역시장이 지난 25일 서구청 2층 들불홀에서 열린 '나다움 소양 교육 공직자 특강'에서 '공직자의 길, 꿈과 도전 그리고 이룸' 주제로 강의했다.
이날 강연은 오랜 공직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강운태 (전) 광주광역시장의 공직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강운태 (전) 광주광역시장은 순천시장, 광주광역시장, 농림수산부장관, 내무부장관을 거치면서 자치단체와 중앙정부가 하는 모든 행정을 두루 섭렵하며 행정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강 (전) 시장은 지난 2022년 광주과학기술원 명예석좌교수로까지 임용되면서 현장 행정뿐만 아니라 학술적 전문성까지 갖췄다.
이날 강 (전) 시장은 강연에서 공무원으로서의 사명감과 역할, 윤리의식, 그리고 전문성 향상 방안 등 다양한 주제로 서구 공무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의 공직생활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강 (전) 시장이 실제 공직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하면서 서구 공무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최후식 대표이사는 "당장 현역 시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리 광주에 대한 애정과 구상이 대단했다"며, "부디, 오랫동안 소외되고 상대적으로 배척됐던 우리 호남의 미래를 열어주는 호남의 참 어른이 되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후식 (주)호남매일신문사 대표이사는 이날 강운태 (전) 광주광역시장의 초청을 받아 참관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