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천교육청,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1-11-17 00:00:00
기사수정
  • '청소년 정치참여 시대의 시작 알리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2021.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를 개최,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는 순천시 거주 만 12세에서 19세까지 청소년(초5-고3)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고, 총 18개팀 80여 명의 학생이 정책을 제안했다.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에는 ▲전동 킥보드 안전 개선 정책 ▲초·중등생 무료 독서실 ▲버스정류장 간이도서관 설치 ▲등·하교 시간 시내버스 증차 운행 ▲학생용 모바일 결제 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분야가 접수됐다.



18개 정책은 서류심사와 온라인 및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해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상 11팀, 순천시장상 5팀을 선정해 오는 18일에 순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한 참가 청소년은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이 모두 반영되면 좋겠지만 현실성 있는 검토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점들이 차근차근 해소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개회사를 통해 “만 18세 청소년의 공직선거 참여가 가능해진 시대를 맞이해 청소년의 민주시민 교육은 더욱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2021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는 청소년의 주도적인 정치참여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활동은 지역의 인재를 발굴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고 덧붙였다.



허석 순천시장은 “청소년들의 정책 제안이 단순 제안으로만 그치지 않고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활동참여에 더 많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안된 정책은 순천교육지원청과 순천시청에서 공공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노력해 경과를 팀별로 안내할 계획이다.



/순천=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