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취업사관학교 여수공고, 3학년 공무원 21명 합격
  • 호남매일
  • 등록 2021-11-22 00:00:00
기사수정
  • 국가직·지방직·교육청·군공무원(부사관 포함) 임용시험 합격



여수공업고등학교는 2021년도 공무원 임용시험에 21명(3학년)의 합격자를 배출시키는 쾌거를 거뒀다고 18일 전했다.



여수공고는 ▲서울특별시청 1명 ▲세종청사 1명 ▲목포시청 1명 ▲순천시청 2명 ▲광양시청 1명 ▲해남군청 1명 ▲장흥군청 1명 ▲전남교육청 1명 ▲군부사관 12명이 공무원 임용시험에 대거 합격해 지역사회와 교육 관계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전남도 지방직 공무원 임용시험 전과목(3과목) 만점 기록을 세운 김수현 학생은 인터뷰를 통해 “중학교 때 내신성적이 상위권이었던 제가 일반고를 포기하고 여수공고에 입학해 공무원반에서 3년간 체계적으로 자격증과 전공 공부를 하면서 저의 꿈인 공무원에 합격해 기쁘다. 응원해주시고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합격의 기쁨을 전했다.



여수공고는 11월 18일 현재 ▲삼성전자 2명 ▲삼성바이오로직스 1명 ▲삼성중공업 2명 ▲현대삼호중공업 7명 ▲엠코코리아(반도체기업) 4명 ▲아우스빌둥 11명(독일계자동차기업)이 최종 합격했고, ▲한국철도공사 8명 ▲한전KPS 1명 ▲해군 여부사관 1명이 필기시험 합격 후 최종 합격을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한국남동발전 5명 ▲한국전기안전공사 3명 ▲전주페이퍼 1명이 1차 합격해 2차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중견·강소기업 TYI파우들러 외 17개 업체에 35명이 취업을 확정 지으며 ‘전국 최고의 취업사관학교’로서 자리매김을 했다.



여수공고 전용석 교장은 “학령인구감소와 특성화고 취업난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혼연일체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여수공고 학생들이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학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최혁민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