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화정남초, 전문가 저널 ‘화사愛’ 제2호 출판기념식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1-12-02 00:00:00
기사수정
  • ‘화정남초 교육공동체의 삶과 교육에 대한 사랑’ 담다



화정남초가 지난 11월30일 ‘화정남초 교육공동체의 삶과 교육에 대한 사랑’을 담은 전문가 저널 ‘화사愛’ 제2호 출판기념식을 개최했다.



1일 화정남초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창간된 ‘화사愛’는 화정남초 전문적학습공동체 참여 교원들의 수업연구 결과물, 다양한 삶에 대한 이야기 등을 수록한 정기간행물이다. 출간기념식은 화정남초 교직원이 참여했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기념식은 ‘화사愛’ 제2호를 출간하기까지의 노력과 보람, 기쁨을 서로 나누는 자리가 됐다. 특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친필 사인받기, 마음 나누기 등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화사愛’ 제2호는 ▲함께 여는 글 ▲마음을 여는 글 ▲머리를 여는 글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 ‘함께 여는 글’에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세미나 주제였던 ‘수업과 생활교육 속에서 피어난 보람과 고충’, ‘미래교육을 위한 블렌디드 수업의 실제’ 등 두 편의 글이 수록됐다. ‘마음을 여는 글’에는 화정남초 교직원들의 삶의 이야기가, ‘머리를 여는 글’의 경우 수업연구 결과물이 담겨 있다.



화정남초 한 교사는 “여러 학교에서 근무해 봤지만 선생님들의 마음과 지혜를 담은 책자를 완성한 건 화정남초가 처음이며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화사愛” 발간 담당 화정남초 수석교사는 “수업연구, 업무처리를 포함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다채롭고 따스한 이야기를 만들어 주신 전 교직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