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은 15일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별 학부모회 대표와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학부모 한마당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남학부모회연합회가 주관했다. 1부에서는 탄소중립 실천 선포식과 함께 1년 동안 학부모회 활동 사례를 공유한 데 이어 2부에서는 활동소감을 나누고 전남교육 2022 주요 정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깨끗한지구 물려주기를 위한 실천운동에 함께 참여한다'는 탄소중립 실천 약속 선포식을 열고, 이를 다짐하는 서약서를 작성하기도 했다.
학부모들은 ▲슬기로운 학부모자치 활동 ▲자녀와 함께하는 모자 봉사동아리 참여 ▲교육공동체 소통과 배움의 학교문화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 사례를 공유했다.
지역 학부모회 연합회는 ▲기후변화 위기 탄소중립 실천 사례 ▲학부모 중심 마을학교 운영 등의 사례 발표를 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날 사례발표 장면을 담은 영상을 별도로 편집,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에 탑재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부모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녀교육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전문가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학부모교육 온라인 플랫폼(25개 강좌 개설)을 구축해 오는 16일 공개할 계획이다.
/박종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