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지원' 광주기본사회위원회 출범…"불평등·불균형·불공정 타파"
  • 호남매일
  • 등록 2021-12-20 00:00:00
기사수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후보 직속 특별위원회인 광주기본사회위원회가 19일 출범했다.


조선대 치과대 1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출범식은 광주기본사회위원회 활동방향에 대한 결의 및 다짐,구호 제창으로 진행됐다.


송건주·전도영 대학생위원장은 출범선언문에서 "지금 우리 사회는 부동산 가격 폭등을 비롯한 자산 불평등, 지역과 수도권 격차로 인한 국토불균형, 세대와 계층간 불공정으로 미래가 없다는 심각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면서 "우리 청년 세대를 비롯한 전 세대가 이같은 불평등·불균형·불공정 타파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광주기본사회위원회는 이재명 대통령후보를 앞세운 제4기 민주정부 창출에 앞장서 기본소득,기본금융,기본일자리, 기본교육,기본의료,기본주택 등 을의 기본권 확대와 사회적 대합의 도출을 위한 시민플랫폼으로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우원식 기본사회위원회 전국위원장은 이날 축하하는 영상을 통해 "광주기본사회위원회가 기본사회의 시대정신이며 자유불공정을 해소하는 솔루션이라할 기본주택, 기본금융, 기본소득 등 기본사회를 향한 중심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광주기본사회위원회 출범식은 상임위원장인 윤영덕 의원과 이철갑 교수의 진행으로 민주당 광주 공동선대위원장인 송갑석 광주시당 위원장(광주시 서구을)과 이형석 의원(광주시 북구을), 민형배 의원(광주시 광산구을) 등이 참석해 격려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