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단 내 ㈜와이엔텍이 이웃사랑 성금 3000만 원과 여수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3억 원을 여수시에 기탁했다.
22일 여수시에 따르면 와이엔텍의 성금은 '희망2022나눔캠페인'과 장학금,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시인재육성장학회는 지역인재를 발굴·육성해 바람직한 사회적 가치 재창출로 지역발전에 기여해왔다. 장학금은 인재육성장학회를 통해 여수시에 주소를 둔 학업성적우수 장학생, 특기 장학생, 저소득자녀 장학생, 농어촌자녀 등에 지급된다.
와이엔텍 박용하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확산으로 지역사회 곳곳에 어려움이 많지만 지역 주민을 보살피고 미래를 위한 투자인 인재육성 사업은 계속되야 한다"면서 "회사의 성장도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하기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없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여수를 이끌어 갈 인재육성을 위해 통 큰 기부를 해 준 ㈜와이엔텍에 감사드린다”며 “나눔은 지역사회를 밝히고 성장으로 이끄는 밑거름이 되듯,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행복한 도시, 사랑이 넘치는 여수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와이엔텍은 2005년부터 명절 후원금, 장학금, 복지시설 후원 및 희망나눔캠페인,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 등 나눔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여수=조일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