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양 금호동 제철남초·제철초, 사랑 나눔 실천
  • 호남매일
  • 등록 2021-12-29 00:00:00
기사수정
  • 알뜰장터 수익금 및 교직원·학생이 모은 성금 기탁



광양시 금호동 광양제철남초등학교 3학년 3반 학생들은 지난 27일 광양제철남초에서 알뜰장터 활동을 통해 모금한 성금 11만8400원을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기탁했다.



또한 이날 광양제철초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이 이웃돕기 활동을 통해 모금한 성금 128만7910원을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기탁했다.



광양제철남초와 광양제철초는 올해 초에도 제21회 글로벌 희망 나눔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내 저소득 학생을 비롯해 가난과 굶주림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제철남초 기탁식은 광양제철남초 정문에서 3학년 3반 26명과 교직원, 제철초 기탁식은 광양제철초 교무실에서 학생, 교직원이 참석했으며 기탁식 두 곳 모두 김성수 금호동장과 사랑나눔복지재단 관계자가 참석했다. 기부된 성금은 금호동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광양제철초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학생들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성금을 모금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광양제철남초 학생들은 “우리가 모은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게 되어 뿌듯하고 보람차다”고 밝혔다.



김성수 금호동장은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을 몸소 보여준 제철남초 학생들과 제철초 교직원 및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취약계층 발굴·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양=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