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지역 정치권, 이한열 열사 모친 배은심 여사 별세 "영면 기원"
  • 호남매일
  • 등록 2022-01-10 00:00:00
기사수정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이자, 평생을 민주화 운동에 헌신하신 배은심 여사의 별세에 대한 지역 정치권의 추모 성명이 잇따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9일 "아들 이한열 열사의 억울한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소외 받는 약자들 곁에서 늘 연대하는 삶을 살아오신 민주화의 어머니를 애통한 심정으로 추모합니다"고 밝혔다.


광주시당은 "대한민국의 우리 모두는 어머니께 너무나 큰 빚을 졌다.이제 어머니의 뜻을 저희가 이어 받아 꽃피우겠다"면서 "부디 그곳에서 아들 이한열 군을 다시 만나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시길 빈다. 민주화의 어머니의 명복을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광주선대위는 "‘열사들의 어머니’ 고 배은심 여사의 영면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광주 선대위는 "민주화를 위한 고인의 삶, 그리고 우리 국민들에게 전한 민주화의 열망은 그 어떤 것으로도 보답할 수 없지만, 우리는 고인이 평생 꿈꿔왔던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조금이나마 그 뜻을 기릴 수 있을 것이다"면서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은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지키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당 광주시당도 "고인의 정신을 받들어 이 땅의 민주주의와 인권을 지키는 노력에 앞장서겠다"면서 "배은심 여사의 영면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진보당 광주시당은 "우리 모두는 배은심 선생님께 큰 빚을 졌다"면서 " 1만 당원은 선생님의 뜻을 이어받아 진보정치가 꽃피는 새로운 나라를 건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