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학교는 ‘2021학년도 혁신지원사업 제2기 학생모니터링단 해단식’을 지난 6일 청암관 1층 회의실에서가졌다.
두 번째 운영된 2기 학생모니터링단은 2021년 4월 29일 발대식을 기점으로 수요자 중심의 모니터링과 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을 위해 31주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해왔다.
이번 2기는 교육혁신(교무, 교수학습), 산학협력혁신(산학, 취·창업, 상담), 기타혁신 총 3개의 메인 영역과, 같은 영역 내/외의 서브 영역까지 역할을 세분하여 활동하였으며 이를 통해 본인의 영역 외에도 혁신지원사업의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하게 운영됐다.
2기 학생모니터링단은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현장을 취재하고 성과물을 제작하여 SNS에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포괄 활동했다. 또한 올해부터 새롭게 추가된‘혁신지원사업 알리기 프로젝트’로 청암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목표 및 내용, 영역별/월별 학생 참여 프로그램을 대학 주요 건물에 부착하여 홍보하는 오프라인 홍보 활동까지 하여 그 활동 범위를 확장했다.
오미성 청암대 총장직무대행은 “1년간 열심히 활동한 5명의 요원들에게 감사하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매사에 임하는 우리 대학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조순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