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남에너지고, 전례없는 공기업 및 대기업 취업 성과
  • 호남매일
  • 등록 2022-01-12 00:00:00
기사수정
  • 코레일 공채·㈜삼성전자 합격 쾌거


2021년 9월 1일자로 영암전자과학고에서 '전남에너지고'로 교명을 변경한 전남에너지고등학교는 2021년 하반기 한국철도공사(Korail) 신입사원 채용(고졸공채)에서 최종합격 1명에 이어 삼성전자 DS부문 채용에 1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전남에너지고에 따르면 3학년 정보통신과 강도훈(코레일 전기통신분야), 장주희(삼성전자 DS부문) 학생은 취업의 문이 특히 좁은 공기업과 대기업에 최종 합격했는데, 이들 학생은 1학년부터 전공 공부와 자격증 취득을 꾸준히 준비해왔고 이번에 합격의 영광을 누리게 됐다.


코레일 한국철도공사 신입사원 채용(고졸공채 분야) 합격자 강도훈 학생은 “전남에너지고에 진학해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은 체계적인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도가 있었다”며 “방과 후 교육시간을 통해 직업기초능력 학습, 전문 강사의 맞춤형 면접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에 최종 합격한 장주희 학생은 “합격해서 너무 기쁘다. 공기업, 대기업 등에 취업을 원하는 중학생 후배들도 전남에너지고에 입학해서 자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전남에너지고 허호 교장은 “코로나 19에 따른 어려운 취업환경 속에서도 학교 구성원 모두가 직업교육에 최선을 다해준 결과 공기업과 대기업 합격이란 성과를 얻었다”며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힘써주신 선생님과 학부모님,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온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에너지고는 ▲공기업 1명(한국철도공사) ▲대기업 4명(삼성전자 1명,삼성SDI 1명, 엠코코리아2명) ▲ 공무원2명(군 공무원 포함)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영암=이재식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