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재연 "광주 붕괴 참사 자본 탐욕 때문·기득권 양당도 책임"
  • 호남매일
  • 등록 2022-02-22 00:00:00
기사수정
  • 신축 아파트 붕괴 피해자 합동분향소 조문


김재연 진보당 대선후보는 21일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 피해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붕괴 참사가 연이어 발생한 이유는 자본의 탐욕 때문이다\"며 \"이것을 통제하지 못한 기득권 양당 역시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 서구 화정동 모 주차장에 마련된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 피해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김 후보는 \"참사 한달 반이 지났음에도 인근의 상인들은 장사도 못하고 있으며 피해자 가족들의 아픔도 제대로 덜어 드리지 못하고 있다\"며 \"무거운 책임에서 벗어 날 수 없는 기득권 양당의 만행을 심판할 때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은 무덤 속에 들어갔어야 할 세력이며 민주당은 국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 드리며 실패했다\"며 \"새로운 미래를 그릴 수 있는 김재연이 최연소 후보답게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대한민국 대표 노동자 정당 답게 일하는 사람들의 땀의 가치를 회복할 수 있도록 민주에서 진보로 나아가는 새로운 시대, 불평등 체제를 극복할 수 있는 진보당에 힘을 실어 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진보정당 단일화에 대해서는 \"진보정당이 힘을 갖기 위해 진보정치의 단결과 후보 단일화는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다\"며 \"노동중심의 진보 정치 단결이라는 대원칙을 제대로 안고 함께 노력한다면 머지않아 진보 단일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믿고있다\"고 전했다.


조문에 앞서 김 후보는 방명록에 \"단 한명의 노동자도 일하다 죽지 않는 나라를 위해 희생자분을 기억하며 다짐합니다\"라고 작성했다.


김 후보는 이날 분향소 조문에 이어 \'시민사회 원로·대표자 간담회\' \'청년단체 김재연 후보 지지선언\' \'기아차 출퇴근 유세\' 등에 참석하며 지지를 호소한다. /조선주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