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선관위, 대선 선거공보물·투표안내문 각 가정에 발송
  • 호남매일
  • 등록 2022-02-23 00:00:00
기사수정
  •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공보물도 27일 발송

2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집배원이 제20대 대통령선거 책자형 선거공보물을 우편함에 배달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제출한 책자형 선거공보를 오는 23일까지, 전단형 선거공보와 투표안내문은 오는 27일까지 각 세대에 발송한다고 22일 밝혔다.


선거 우편물의 배달에 통상 1~2일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책자형 선거공보는 25일께, 전단형 선거공보와 투표안내문은 다음달 1일 각 가정에서 받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책자형 선거공보의 둘째 면에는 후보자의 재산·병역·납세·전과·학력 등 후보자정보공개자료가 게재돼 있다. 후보자가 제출해야 할 수량(2500여만부) 중 일부만 제출한 경우에는 제출된 수량만큼 발송하되 부족분은 후보자정보공개자료를 별도로 제출받아 발송한다.


3월9일 대선과 같은 날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의 책자형 선거공보 역시 27일 투표안내문과 함께 발송된다.


중앙선관위는 \"주택이나 아파트 등의 우편함에 있는 다른 가정의 선거공보를 은닉·훼손하거나 무단으로 가지고 갈 경우 공직선거법 또는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대선 후보자 선거공보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책자형 선거공보은 조회 가능하며 전단형 선거공보는 25일,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선거공보는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