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목포공공도서관, 2030청년세대 특별 기획 추진
  • 호남매일
  • 등록 2022-03-21 00:00:00
기사수정
  • 문서의 신 백승권 작가·박곰희 금융 유튜버 초청 강연 참가자 모집



목포공공도서관은 지역 청년들의 요구를 반영한 ‘2030청년세대를 위한 실용독서 강연’을 오는 4월과 5월 총 3회에 걸쳐 특별 기획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20·3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연은 올해 초에 실시한 2030청년 대상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요 조사의 응답 내용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자기소개서 쓰기와 재테크를 주제로 선정하여 주말에 운영하는 수요자 맞춤형 강연이다.


첫 번째 특강은 백승권 작가의 ‘실전 자기소개서 쓰기’로 4월 2일, 4월 9일 2회에 걸쳐 진행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승권 작가는 노무현 정부 청와대 홍보수석실 행정관을 지냈고 \'보고서의 법칙\', \'강원국 백승권의 글쓰기 바이블\' 등 십여 권의 책을 펴냈으며 현재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문서의 신으로 출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어서 5월 28일 열리는 50만 구독자 박곰희 금융유튜버의 ‘실전 자산관리’강연을 통하여 요즘 청년들의 가장 뜨거운 관심사인 주식, 재테크 등 자산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청년들에게 수요가 높은 컴퓨터활용능력, 한국사검정능력시험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강좌들을 추가로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오준경 관장은 “2030 청년 세대들의 수요에 맞춘 특별한 강의가 청년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펼쳐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3월 21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 문헌정보과 270-3842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박종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