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천교육청, 모두가 빛나는 미래를 꿈꾸며 학습지원 총력
  • 호남매일
  • 등록 2022-03-22 00:00:00
기사수정
  • 2022 학습회복코칭단 업무 담당자 협의회 실시



순천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급속히 증가한 학습격차를 해소해 보고자 초등학교 27교, 중학교 8교에 학습회복코칭단을 지원한 학교 교감과 업무 담당 교사 70명을 대상으로 ‘2022. 학습회복코칭단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


순천교육청은 2021년에도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순천시 예산 지원을 받아 기초학력 협력 강사를 35명을 선발해 41교(초31교, 중10교)에 배치하고, 학습 부진 비율이 높은 학교를 우선 지원한 결과 학교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작년에 초기문해력과 기초수해력 강사로 활동한 협력강사의 협력지도 결과가 좋았던 학교에서는 2022년에도 그 강사를 배치해달라는 요구를 많이 한 것으로 보아 학습회복코칭의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순천남초 정소화 교감을 지난 17일 사례 발표 강사로 초빙해 초기 문해력과 기초수해력 지도 사례와 학생의 향상 정도 등을 발표하고 다른 학교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소화 교감은 “초기 문해력 강사가 1:1로 한글 미해득 학생을 지도하고, 기초 수해력 강사가 수개념, 수감각 등 기초적인 단계부터 차근 차근 지도해 주니 학습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됐다”며 “교육청에서 전문적인 연수를 받은 학습회복코칭 선생님들이 담임교사와 잘 소통해 지도해 주고, 행정적 업무를 교육청에서 전적으로 해 주시니, 행정업무경감은 물론, 학습격차 해소에도 많은 지원을 해주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2년째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격차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2021학년도에 지원한 학교에서 올해도 많은 신청을 해줘서 학습회복코칭단 수를 늘려 지원하게 됐다”며 “학교에서도 담임교사가 학습부진학생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학습회복코칭단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학습격차 해소에 노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향후에도, 대학생 멘토링과 학습코칭단의 지원을 계속적으로 할 것이며, 기초학력 성과나눔 협의회와 컨설팅 및 기초학력 연수 등을 개설하여 학습격차해소에 더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순천=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