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시끌벅적 우리의 수다가 학교를 바꿔요'
  • 호남매일
  • 등록 2022-03-25 00:00:00
기사수정
  • 해남동초, 전교학생회 임원 리더쉽 캠프 운영



해남동초등학교는 23일 전교 학생회를 대상으로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전교 학생회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는 학생 민주시민으로써의 역할을 하고, 학급 안에서는 자율과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리더십 캠프는 1학기 동안 전교 학생회 학생들이 모두 함께 한마음으로 한뜻으로 학생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음 열기 시간’과 ‘학교 안에서의 전교 학생회의 역할’, ‘전교 학생회 활동으로 변한 우리 학교의 다양한 사례’, ‘경청과 소통의 실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전교 학생회 학생들의 민주시민으로써의 역량과 리더십 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최민호(전교 부회장) 학생은 “리더의 의미와 리더가 갖추어야 할 여러 가지 자질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또 학교 안에서 민주시민으로써 학교 일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며, 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함께 실천하는 민주시민이 되도록 리더십을 발휘하는 학생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천옥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의 일을 스스로 해결하고, 학교 행사를 전교 학생회에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해 실천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남=김동주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