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양교육청, 유·초등 입직기 생애단계 직무연수 실시
  • 호남매일
  • 등록 2022-04-21 00:00:00
기사수정
  • '마음 톡톡! 같이하는 가치, 행복 열차 출발!'



광양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 신규교사 18명을 대상으로 ‘2022 유초등 입직기 생애단계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광양 관내 선배교사와 신규교사가 멘티·멘토 활동을 통해 신규교사로서 겪는 어려움에 공감하고 어려운 문제를 더 좋은 방향으로 해결해 나아갈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며 ‘마을을 담은 교육과정 운영 방향’과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방법’, ‘현장체험학습’ 등 신규교사들에게 필요한 주제로 연수가 알차게 이뤄질 예정이다.


연수에 참가한 한 신규 교사는“오늘 연수에 참가할 때 첫 마음은 설레임도 있었지만 두려움이 컸는데 신규교사로서 한 달을 어떻게 보냈는지, 학급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위안도 얻었다. 특히, 멘토들의 실패담과 성공담을 공유해 편안한 마음으로 즐겁게 연수에 참여했다”며 “나도 학생을 중심에 두고 교육활동을 해 나가며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종혁 광양교육장은 “교직을 시작하는 새내기 교사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시기이기에 멘토와 멘티가 같이 하는 연수는 신규교사들이게 자양분이 될 수 있다며 학생들을 위해 현장감 있는 선배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신규교사의 마음가짐을 강조했다.


/광양=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