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만채, 풍요로운 순천위해 농업기반 조성·로컬푸드 확대
  • 호남매일
  • 등록 2022-04-22 00:00:00
기사수정
  • 농로 확포장·관개수로 개설로 재배 작물 선택 폭 넓혀


6·1지방선거 순천시장에 출마한 장만채 예비후보는 \"풍요로운 순천과 시민의 삶이 나아지는 도시 건설을 위해서는 농민과 소비자가 함께 행복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21일 밝혔다.


장만채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농업인과 도시 소비자가 함께 만족하는 풍요로운 순천을 만들기 위해 농업 기반을 조성하고 로컬푸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을 확대하고 귀농·귀촌인을 위한 임대 농막단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 후보는 이를 위해 \"농업인 개개인에 주어지는 보조금 사업 외에 농로개설 및 기존 농로 확포장으로 농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농수로 및 관개 수로를 확대 개설해 재배작물 선택 폭을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그는 \"순천은 농지 면적과 인구 비율이 알맞아 농산물 자체 소비가 가능하다\"며 \"직매장 개설을 늘리고 신세대 기호 작물 등 새로운 작물을 많이 심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자연 재해에 대응해서는 기후변화 대응 농산물 안전 생산 기반을 강화하고, 농작물 재해보험료 자부담률을 현행 10%에서 5% 이내로 줄일 계획이다.


또 농지가 있는 퇴직자들의 전원생활 희망자 유치 기반 조성을 위해 평야, 산간, 해안 등에 단지별로 10~30호 가량 농막단지를 조성 계획도 추진한다.


장만채 예비후보는 순천대 총장과 제16~17대 전남교육감을 지냈으며,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 전남공동선대위원장과 균형성장위원회 상임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