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9일 네오테크(주)로부터 2022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 캠프’ 사업을 위한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 후원금은 광주서부교육지원청과 굿네이버스광주전남지역본부가 함께하고 있는 2022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 캠프’ 2기 사업 지원에 사용된다.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 캠프’는 지난 2021년부터 진행돼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진로탐색능력 향상에 기여한 사업이다. 올해에도 1기와 2기로 나눠 명인·명장과 함께 그들의 작업장인 진로체험터에서 12개 분야가 운영 중이다. 현재 1기는 6개 분야(▲펫코노미 ▲미디어아트 ▲AI코딩 ▲바이오 ▲패션디자인 ▲식문화)에서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이뤄 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2기는 서부 관내 중학생 9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8월3~12일 예정)에 집중 운영된다. ▲웹툰 ▲스마트드론 ▲미래자동차 ▲유튜브 등 6개 분야가 예정돼 있다.
특히 캠프 과정을 영상으로 편집해 방송을 통해 송출하고 유튜브로도 제작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지역 내 더 많은 학생들이 체계적인 진로 탐색과 본인들의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네오테크(주) 구본훈 대표는 “K-명장과 함께하는 진로 캠프를 통해 우리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경영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우리 학생들에게 좋은 선물을 해주신 네오테크(주)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우리 서부교육지원청은 더불어 행복한 서부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도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