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빛가람초, 음악과 함께하는 학교 가는 길
  • 호남매일
  • 등록 2022-06-02 00:00:00
기사수정
  • 1학기 등굣길 오케스트라 연주회 운영



빛가람초등학교는 5월 31일 오전 8시 10분부터 45분까지 1학기 등굣길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운영했다.


2016년에 창단한 빛가람 DREAM 오케스트라는 제 64회 호남예술제에 참가해 금상을 수상했으며, 나주시민오케스트라 창단공연·빛가람 국제평화영화제 개막식·전남교원합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초등오케스트라이다. 40명의 학생단원과 12명의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원들은 주당 7시간씩 레슨 시간을 갖고 있으며 등굣길 연주회를 위해 연습에 만전을 기했다. 더불어 연주회 진행 순서, 장소, 시간 등을 사전에 계획했고 28일에 사전 리허설도 실시하는 등 연주회 당일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했다.


연주회는 빛가람초 교문에서 실시됐다. 연주곡은 미솔라, 디즈니 메들리, 빛가람초 교가, 라데츠키 행진곡이었다.


3학년 김윤하 학생은 “오케스트라는 여러 악기가 각각 소리를 내는데, 악기들이 모여 한 곡으로 소리를 내는 것이 신기했다. 오케스트라 악기들의 소리가 매우 아름다웠으며, 다음에도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오케스트라 담당 교사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침체 되었던 오케스트라 활동이 다시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어서 만족한다. 오늘을 계기로 다양한 오케스트라 활동이 이루어졌으면 한다”며 흐뭇한 마음을 내비쳤다.


송병화 교장은 “등굣길 연주회를 운영함으로써 단원 학생들이 평소 연습을 통해 습득한 연주 기능을 표현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연주회를 감상한 빛가람초 학생들이 심미적인 역량을 길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주기호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