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수산고등학교 학생과 교사들이 2022대한민국 고졸인재 채용엑스포 행사에 참여해 수산계열 마이스터고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고졸 인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청년취업 확대를 선도하는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는 본 행사는 현재 6월 2일~3일 이틀간에 걸쳐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으며 약 150여개의 부스 운영과 1만50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졸 채용엑스포다.
특히 개막식 행사에 참여한 윤석열 대통령이 완도수산고등학교 부스에 방문하여 수산마이스터 분야의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항해 시뮬레이터 기기를 직접 운용에 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학생들이 학과별로 준비한 수산자원양식과의 전복 치패 양성과정과 아쿠아 스케이프, 수산식품가공과의 전복통조림, 어선운항관리과의 시뮬레이터 기기 운용 등은 이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완도수산고를 알리는 동시에 전남도교육의 다양성과 특별함을 체험하게 할 수 있는 자리로 그 역할을 톡톡히 했다.
전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 해양수산부 소득복지과에서도 직접 방문해 학생과 교사들을 격려하고, 현장에 오지 못한 완도의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과도 실시간 소통 하면서 온-오프라인에서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하는 성공적으로 부스를 운영했다.
/완도=이두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