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직선 4기 전남교육감직 인수위 공식 출범
  • 호남매일
  • 등록 2022-06-14 00:00:00
기사수정
  •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로 명명…위원장 곽종월씨

직선 4기 전남교육감직 인수위원회가 13일 공식 출범했다.


인수위는 김대중 당선인이 선거기간 강조했던 구호를 반영, 전남교육 대전환 준비위원회로 명명했다. 사무실은 전남교육청 체육교육센터에 마련됐다.


위원장은 곽종월 전 전남교육청 교육국장이, 부위원장은 왕명석 전 장흥교육장을 인선했다.


10명의 위원은 당선자의 핵심공약을 실현할 실무형으로 구성한다는 원칙에 따라 초등 2명·중등 2명·사립 1명·행정 2명 등 7명의 전·현직 교육계 인사와 지역민 소통을 위한 2명의 시민사회 인사, 1명의 대변인으로 구성했다.


분과는 모두 5개로 구성했다. 집행부와의 원활한 소통으로 공약을 조기에 구체화하기 위해 교육청 국 단위에 맞춰 정책·교육·행정 3개 분과를 구성하고, 기획과 도민소통 분과를 추가했다.


인수위원회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행정지원 인력과 실무위원 구성도 마무리했다.


실무위원은 수업결손을 막고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인별 업무 양을 줄이고 출장도 최소화 할 계획이다. 학교와 교육지원청에는 자료요청을 1~2회로 줄여 학습권을 보호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하도록 할 예정이다.


당선인이 강조한 전남형 교육자치 실현과 지역민협치를 위해 시민사회단체 인사 등으로 구성된 자문위원도 구성했다. 신대운 지방분권전국연대상임대표 등 150여 명의 자문위원으로 채워졌다.


김 당선인은 \"일을 추진하는 과정에 최대한 많은 사람의 뜻을 반영하고 이야기를 들어달라\"고 주문했다.


위원회는 당선인의 이 같은 뜻에 따라 전남교육청 누리집에 교육가족의 의견을 청취할 공간을 마련했다. 위원회 활동 중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가족의 의견을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박종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