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메타버스 희망편의점 시즌2 운영
  • 호남매일
  • 등록 2022-06-15 00:00:00
기사수정
  • 아동복지시설 학생들 위한 가상세계 플랫폼 구현 광주 남부경찰서와 공동구축…사용설명서 배포도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4일 아동복지시설 학생들과의 소통을 위한 \'2022 메타버스 희망편의점 시즌2\'를 광주 남부경찰서와 공동 구축했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이 운영할 \'2022 메타버스 희망편의점 시즌2\'에는 메타버스를 방문한 학생들이 소통할 수 있는 희망 광장과 주말 체험 활동을 접수·신청하는 주말 체험실이 마련돼 있다.


또 심리적 안정을 위한 컬러테라피 상담실, 위기 학생들의 메시지 청취를 위한 희망 소리함, 남부경찰서와 공동으로 준비한 학교폭력예방 홍보관 등도 구현돼 있다.


가상세계 플랫폼(ZEP)을 활용한 \'희망편의점 시즌2\'는 PC 또는 휴대전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이용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이용자들은 온라인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 상호 소통도 가능하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아동복지시설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홍보영상과 사용자 설명서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희망편의점 시즌2\'를 통해 복지와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복지시설 학생들을 더 세심하게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진로 설계와 맞춤형 교육자료 제공 등 학생들의 원활한 진로활동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