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강진고 '온라인 국제교류 Hello, e-Friends' 선정
  • 호남매일
  • 등록 2022-06-22 00:00:00
기사수정
  • 중국 응현시 제일중고등학교와 첫 영상통화로 교류 시작



강진고는 전남도교육청에서 마련한 \'2022 글로벌 전남 온라인 국제교류 Hello. e-Friends\' 지원 학교로 선정되어 중국 응현시 제일 중고등학교와 온라인 교류를 하게 됐다.


이 프로그램은 팬데믹의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온라인 국제교류를 통한 상호문화 존중과 세계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1인 1외국인 친구 사귀기를 통하여 외국어 학습 동기부여 및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Share More(더 많이 나누기), Learn Deeper (더 깊이 배우기), Dream Higher(더 높이 꿈꾸기)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에 전남의 80여 개의 중·고등학교가 참가하고 있다.


강진고는 중국어 선택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교단위 수업 및 문화 활동 교류, 또래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1인 1친구 사귀기, 개인 또는 그룹의 SNS 교류 등을 통해 상호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지훈 학생은 “오늘 중국 친구와 1대 1 매칭이 되었는데 국제교류에 참여하기를 매우 잘한 것 같다. 중국어가 서툴러서 걱정이 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중국어를 보다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온라인을 통해 중국 친구를 사귀고 교류를 한다니 무척 설렌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여울 중국어 교사는 “작년에 응현 제일 중고등학교와 교류를 시작하고 참여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는데, 올해도 새로운 2학년 학생들과 함께 계속 교류할 수 있어 기쁘다. 학생들과 함께 강진의 매력과 우리나라의 문화를 알리고, 학생들이 화상 교류를 통해 세계 시민 의식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진고는 지난 16일에 첫 화상통화를 하며 교류를 시작했으며, 월 1회씩 본격적인 온라인 국제 교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진=한홍수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