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남지체장애인協 순천시지회, 청암대에 ‘꿈키움 장학금’ 전달
  • 호남매일
  • 등록 2022-06-27 00:00:00
기사수정



(사)전남도지체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는 청암대에 재학하는 장애대학생의 미래의 꿈을 키우기 위한 장학독려사업으로 제4회 꿈키움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 23일 청암대 장애학생지원센터장 김현나 교수, (사)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 정영도 회장 등 기관 관계자 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체장애인협회에서 개최됐다.


전남도지체장애인협회는 장애대학생의 인권존중과 권익증진 및 희망의 동반자 사회 진로 지원에 기여 하고자 ▲상호협력을 통한 인적자원 교류 및 교육 활성화 ▲(사)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 추천자에 대한 장학제도 운영 ▲지체장애 대학생 취업 및 진로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꿈키움 장학금\'을 통해 매년 청암대 5명의 장애대학생들에게 대학입학부터 졸업시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청암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대학에 입학한 장애대학생들을 위한 교육지원인력 지원사업을 통해 1대 1로 장애학생을 지원하며, 학생들이 학업에 잘 적응할수 있도록 장애학생을 위한 책자를 발간하고 담당교수들에게 별도의 교수학습지원을 요청한다.


또한 2020년에는 장애대학생들을 위한 학습지원실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상시로 쾌적한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김현나 청암대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장애인을 편견없는 어린아이의 눈으로 바라봐주실 것”을 당부하며 “더 많은 장학금 전달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해주신 (사)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 순천시지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순천=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