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천교육청, 고교학점제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위원회 개최
  • 호남매일
  • 등록 2022-06-29 00:00:00
기사수정
  • 고교학점제 순천 선도지구 사업 공유 및 2학기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협의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관내 일반고 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 교사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고교학점제 순천 선도지구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위원회는 학교별 상호 교육 자원을 공유하고, 온·오프라인 공동교육과정 활성화를 통한 학생 수요 맞춤형 교과목 개설 확대를 위해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학교 단위 개설이 어려운 소수 선택과목 및 심화 과목을 학교 간 협력을 통해 운영하는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은 2022학년도 1학기 순천의 경우, 총 30과목 개설되어 4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순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2022년 상반기 고교학점제 순천 선도지구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교육협력센터 운영, 단위학교의 교육역량 강화, 학교 간 교육협력 활성화, 지역 연계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순으로 안내하고, 고교학점제 대비 학교별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또한, 사전에 제출한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수요조사표를 바탕으로 2학기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개설과목 및 운영 등 구체적인 실무 협의가 진행됐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헌신과 노력으로 학교 내 다양한 과목이 개설되고,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 개선 방향, 발전 방안 등 다양한 논의를 바탕으로 학생 수요 맞춤형 과목 개설을 위한 학교 간 연계·협력 체계를 더욱 활성화해달라”고 당부했다.


/순천=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