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천대-전남교육청 ‘고교교육협력관실’ 운영
  • 호남매일
  • 등록 2022-07-13 00:00:00
기사수정


순천대학교는 전남도교육청과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2025년) 등 고교-대학 교육협력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고교교육협력관실’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고교교육협력관실에서는 ▲ 고교학점제 지원 ▲ 진로·진학 프로그램 지원 ▲ 초·중등교육 연계 프로그램 지원 ▲ 기타 교육청 초·중등교육 협력사업 지원 등 전남도교육청과의 연계 사업을 활성화하고 지역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 협력사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입학처 산하에 설치된 고교교육협력관실은 전라남도교육청에서 파견된 전문인력이 주력으로 활동하며,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순천대와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자 고교교육협력관실 설치 협의를 시작했다. 이를 위해 순천대 기획처 주관 설치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고교교육협력관실 운영 규정 제정, 조직 역할 및 공간 배정, 맞춤형 사무실 설치 공사 등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거쳐 지난 1일 고교교육협력관실이 공식 출범했다.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 “고교교육협력관실 설치·운영을 통해 고등교육기회, 지역사회 기여 등 국립대학의 역할과 전남교육청과의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생태계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순천=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